
안녕하세요? 베베러브 에디터 ‘베러’ 입니다. 오늘은 무선 마우스 추천, 마이크로닉스 E890 리뷰 포스팅을 들고 왔습니다.
현대인의 손은 대부분 피로도가 굉장히 높은 편이에요.
많은 시간 키보드를 두드리고 마우스를 사용하는 직장인들, 많은 집안일을 하는 가정주부, 오랜시간 필기해야하는 학생들 등… 그러면서 우리는 또 휴식할 때도 손에서 핸드폰이나 컴퓨터를 놓지 않고 있죠.
그러다보니 손의 피로도가 높아지면 마우스를 클릭할 때 달칵되는 거친 클릭감에도 통증이 오는 등 예민해지기도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마이크로닉스 무선 마우스 MANIC E890은 무선이라 편리하고, 클릭 소음이 없으며, 부드러운 클릭감으로 손가락에 대한 피로도를 줄여줍니다. 오늘의 후기로 이 제품의 매력을 자세히 알아보세요.
※ 이 마우스만의 특장점
클릭 무소음
부드러운 클릭감
저렴한 가격
편리한 무선
조용한 곳에서도 OK
인체공학 설계
무선 마우스 추천! 마이크로닉스 무선 마우스 MANIC E890
1. 무선이라 편리한 사용성

이 마우스를 사용하기 전에는 아이리버의 유선 마우스를 사용했었습니다. 그런데 공교롭게도 모니터와 본체 사이의 거리가 꽤 되어서 유선을 사용하는 것은 꽤나 걸리적거리고 여러모로 불편한 일이었지요.
무선을 사용해보니 약간의 적응시간이 필요하긴 했지만, 이것은 마치 유선청소기를 사용하다 무선청소기를 사용했을 때의 개방감과 자유에 대한 쾌감과 크게 다르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가전들이 유선에서 무선으로 점점 다 진화해가고 있는 모양입니다.^^
유선 마우스의 경우에는 usb포트에 선을 끼워줍니다만, 무선 마우스의 경우에는 마우스와 함께 제공되는 ‘나노 수신기’를 usb포트에 끼워주기만 하면 됩니다.
마이크로닉스 무선 마우스 MANIC E890은 나노 수신기를 usb포트에 끼워주기만 하면 pc에서 자동으로 장치 드라이버를 설치하기 시작합니다.
이때 윈도우 상태창에 ‘드라이버가 설치되었다’는 메세지가 뜨게 되면 OK 입니다.
다음으로 제품과 함께 제공되는 AA배터리 1개를 넣어주고, ON 버튼을 켜주기만 하면 설치 끝!
2. 클릭 무소음 & 손가락이 편안한 부드러운 클릭감
위의 유튜브 영상은 클릭 소음 비교를 위해 직접 촬영해본 것입니다.
왼쪽이 이번에 구입한 마이크로닉스 무선 마우스 MANIC E890, 오른쪽이 기존에 사용하던 아이리버 유선 마우스 입니다.
클릭 소리의 차이가 너무 커서 각각 다르게 힘을 줘서 누른 것처럼 보일 정도입니다만, 놀랍게도 둘다 같은 힘으로 누른 것입니다.
확실히 왼쪽이 클릭이 스무스하고 소음이 거의 없습니다. 손가락으로 느껴지는 반동의 힘이 아주 적어서 피로감이 훨씬 덜해요.
때문에 부드러운 클릭감으로 손가락 피로도가 적은 마우스를 찾고 계시거나 소음이 거의 없어 조용한 사무실, 독서실, 도서관 등에서 사용할 제품을 찾고 계시다면 단연 마이크로닉스 무선 마우스 추천 드립니다.
3. 인체공학 설계 디자인, 손에 촥 감기는 그립감
마이크로닉스 무선 마우스 MANIC E890는 형태가 일반적이지 않고 약간 독특합니다.
엄지손가락이 위치하는 아래 부분이 툭- 튀어나와있어서 떨어지지않게 받쳐주는 형태로 그립감이 편안하고 안정적이랄까요?
또 마우스 위쪽이 부드럽게 고(높이)가 높아졌다가 다시 아래로 떨어지는 곡선형태인데 이것이 마우스를 손에 쥐었을 때, 손과 마우스 사이의 빈공간이 없이 딱 맞아떨어져 손 전체가 매우 편안한 느낌이 듭니다.
아니나다를까 개발자에 따르면, 사용자의 손에 가장 편안하고 피로감이 적은 인체공학적 설계로 제작하였다고 하네요.
그리고 참고로 엄지손가락 위에 있는 별도의 버튼 2개는, 왼쪽이 앞페이지(←) 이동, 오른쪽이 뒷페이지(→) 이동입니다. 웹서핑할 때 작업할 때 등 유용하게 사용해보세요~!
4. 합리적이고 저렴한 가격
이번에 베러가 마우스에 대한 시장조사를 하면서 놀랐던 점은, 천차만별 다양한 가격대의 수많은 제품들이 있다는 사실이었어요. 1만원대의 저렴한 것부터 3만원~10만원대의 고가 제품들까지.
하지만 꼭 저렴하다고해서, 고가라고해서 나에게 안맞거나 잘 맞기만 할 것이란 기대는 무리가 있겠죠.
그래서 이번에 시장조사를 하고 구입할 때는 ‘가격이 합리적이면서 기능도 좋은 것을 찾자!’ 라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결과는 매우 성공적이었다고 할 수 있겠네요^^
5. 단점은 무엇일까?
직접 사용해보면서 느낀 단점이라고 한다면, ‘스크롤 버튼’에 대한 아쉬움 입니다. 스크롤 버튼을 롤링할 때 다그닥- 하는 소리가 있으며 무게감도 약간 느껴지는 편입니다.
물론 그렇다고하더라도 이전에 사용했던 제품보다도 스크롤 소리가 훨씬 작긴 합니다만, 이 마우스의 클릭 소음이 거의 없다보니 상대적으로 스크롤 소리가 크게 느껴진달까요?
사용자에 따라서는 스크롤 부분의 무게감이 묵직해서 안정적으로 느끼는분들도 계실 것 같기는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가벼운 스크롤감을 좋아해서 아쉽게 느껴지는 부분이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활동의 일환으로 이에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나,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되는 비용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