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스릴러 영화 추천 BEST 10
스릴러 영화란? 시청자들의 관심과 호기심을 자극하며 긴장감을 유지하고, 예기치 않은 전개로 인해 상황이 점점 절정으로 치닫게 되는 장르를 말합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본격 스릴러 장르의 영화부터 스릴러 요소가 들어있는 영화 중에서 BEST 10을 엄선해 베베러브가 소개해드립니다.
1. 골드핑거 (Goldfinger, 1964)
주인공 제임스 본드가 골드만삭스의 사기극을 밝히기 위해 범죄왕 골드핑거와 맞서는 이야기입니다. 빈테이지 시절의 고전적인 제임스 본드 영화로, 수많은 제임스 본드 시리즈 팬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작품입니다.
감독은 가이 해밀턴이며, 제임스본드 역으로는 숀코네리가 맡았습니다. 수상내역으로는 아카데미 시각효과상 후보작에 오른바 있습니다.
2. 시카리오 (Sicario, 2015)
메소아메리카 마약카르텔과 싸우는 FBI 요원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블랙 오퍼레이션부대원인 베놈가 전담 요원인 케이트 메이서(에밀리 블런트)와 함께 일하면서 범죄조직과의 전쟁을 벌이는 과정을 그립니다.
실제적인 리얼리즘과 강렬한 액션, 복잡한 인간관계로 인한 심리적 갈등 등 스릴러 영화의 느낌과 재미를 흠뻑 느낄 수 있는 영화입니다.
3. 몰리스 게임 (Molly’s Game, 2017)
세번째로 소개해드리는 스릴러 영화 추천 작품은, 영화 <머니볼>과 <소셜 네트워크>를 제작한 아론 소킨 감독의 작품으로,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대규모 포커 게임을 주최하던 여성 모리 블룸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부상으로 모든 것을 잃은 올림픽 스키 유망주 몰리가 우연히 지하 코퍼 세계에서 일하게 되면서 모든 일들이 시작됩니다. 기업인, 법조인, 스타 등 다양한 인물들이 등장하며, 하나의 게임을 중심으로 벌어지는 인간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수상내역으로는 아카데미 각색상과 골든글로브 각본상, 골든글로브 여우주연상에 노미네이트되었습니다.
4. 셔터 아일랜드 (Shutter Island, 2010)
FBI 요원들이 수용소에서 도망친 환자를 찾으러 가는 중, 셔터 아일랜드라는 환자들만 있는 고립된 섬에서 일어나는 의문스러운 사건을 그리는 작품입니다.
주인공인 테디 다니엘스(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 이 섬에서 얽히고 설킨 사건들을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그립니다. 굉장한 반전이 있는 유명한 스릴러 영화로, 아직 시청하지 못하셨다면 매우 추천드립니다.
5. 프리즈너스 (Prisoners, 2013)
실종된 아이들을 찾는 경찰(제이크 질렌할)과 실종된 딸의 아버지(휴 잭맨)가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이야기입니다.
주인공인 켈러 도버(휴잭맨)는 유력한 용의자로 지목된 자를 쫓고, 형사는 진범이 따로 있다고 생각하고 진짜 범인을 추적하기 시작하는데, 과연 진실은 무엇일까요? 계속되는 아동실종사건의 실마리를 찾기 위해 두 사람이 꼼꼼하게 추적하며 범인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립니다.
6. 프리즌 이스케이프 (Escape From Pretoria, 2020)
여섯번째로 소개해드릴 작품은, 해리포터의 다니엘 래드클리프의 열연이 극찬받고 있는 스릴러 영화 추천 작품으로써 심장이 쫄리는 듯한 스릴러 영화의 재미를 만끽하고 싶다면 단연 봐야할 작품입니다.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이 영화는, 억울하게 투옥된 두 주인공이 아무도 탈옥에 성공한 적이 없는 성공률 0%에 가까운 감옥에서 목숨을 걸고 탈출하는 이야기를 그렸습니다.
7. 더 게스트 (The Guest, 2014)
지금 막 전역한 데이비드는 군대에서 죽은 친구 케일럽의 유언을 들고 그의 가족을 방문합니다. 그리고 그 집에 숙박하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 작품입니다.
데이비드는 케일럽의 가족에게 필요한 도움을 주면서 점점 친해져가지만, 그가 숨기는 비밀과 그의 과거가 가족에게 미칠 영향을 그리고 있습니다.
8. 양들의 침묵 (The Silence of the Lambs, 1991)
인기 스릴러 영화 추천할 때, 이 영화를 절대 빼놓을 수 없죠. 이 영화는 FBI 요원 클라리스 스타린(조디 포스터)이 살인마 버팔로 빌의 심리를 파악하고 잡기 위해 몸소 나서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클라리스는 버팔로 빌의 희생자들과 매우 가까운 관계를 가지고 있는 살인마 하네이트(토니 홀크)의 정보를 얻기 위해 한니발 렉터(안소니 홉킨스)와 마주치게 됩니다. 그러나 한니발 렉터는 자신의 정보를 바꾸기 위해 클라리스와 끊임없이 거래를 하며, 그녀의 심리적 약점을 파악하려 합니다.
반인간적인 심리를 지닌 살인마와 FBI 수사관의 관계를 중심으로 전개되며, 클래식한 스릴러로 꼽힙니다.
수상내역으로는 아카데미 5관왕(작품상, 감독상, 여우주연상, 남우주연상, 원작 각색상)을 수상했고, 현대 영화의 대표작 중 하나로 꼽히며, 미국 영화연합이 선정한 100대 영화에서 5위를 차지하였습니다.
9. 기억의 밤 (Forgotten, 2017)
이 페이지에서 소개하는 스릴러 영화 추천 작품 중 유일한 한국 영화입니다.
두 형제(강하늘, 김무열)은 새집으로 이사를 왔지만 그날밤 정체를 알 수 없는 괴한들에게 형(김무열)이 납치되면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얼마지나지 않아 형은 다시 집으로 돌아오지만, 어딘가 모르게 달라진 형을 주시하다 충격적인 진실과 마주하게 되는데….
<기억의 밤>은 장항준 감독의 영화로, 배우 강하늘과 김무열의 연기와 영화의 높은 몰입감과 반전이 호평을 받은 스릴러 작품입니다.
10. 쇼생크 탈출 (The Shawshank Redemption, 1994)
이 영화는 감옥에서 살아가는 죄수 앤디(팀 로빈스)와 레드(모건 프리먼)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앤디는 불쌍한 처지에 처한 동료 죄수들을 돕고, 감옥 내부의 부패와 불공평을 심판하며 자신만의 방법으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레드는 앤디를 비롯한 다른 죄수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면서 그의 정직함과 참을성을 알아가게 됩니다. 그러나 감옥 내부의 문제와 감옥 경비들의 변덕에 시달리면서, 두 남자는 결국 탈출을 시도하게 됩니다.
이 영화는 영화 역사상 가장 위대한 영화 중 하나로 꼽히며, 수많은 관객들로부터 오래도록 사랑받고 있습니다.
수상 내역으로는 7개 부문에서 후보에 오르며, 여러 영화제와 시상식에서 수상하였습니다. 이 영화는 인생에서 한 번은 꼭 봐야 할 영화 중 하나입니다.